홈 > 국민마당 > 칭찬우편함

칭찬우편함 

보이스피싱을 막은 어머니와, 신속하게 출동해주신 경찰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이**  

조회 : 190 

작성일 : 2022-11-21 11:28:23 

11월 20일 약 12시 경, 어머니의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출동해주신 경찰관님 감사합니다.

어머니는 청도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계십니다.
돌봄 대상 어르신께 발생할 뻔 한 보이스피싱을 함께 막아주신 어머니와 경찰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아래는 사건의 경위입니다. -
11월 20일 약 12시 경, 가득 상기된 얼굴로 돌봄 대상 어르신께서 들어오셨습니다.
어르신의 스피커폰 뒤로 수상한 남성의 목소리가 드문드문 들렸습니다.
'범죄에 연루…, 3천만 원…, 타인 누설 시 함께 처벌…'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한 어머니는 우선 경찰에 신고를 마치셨습니다.
혹여나 싶은 마음에 창문과 블라인드를 내리고 모든 문의 걸쇠도 잠갔습니다.

어르신께서 3천만 원이 든 하얀 봉투를 들고 집을 나서기 직전, 어머니는 어르신을 붙잡고 보이스피싱임을 알렸습니다.
집 앞 우체통에 돈을 넣어야 한다는 할머니를 안심시키며 침착하게 경찰관님께서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경찰관님께서는 무척이나 신속하게 도착하셨고 상황도 잘 마무리 지어 주셨습니다.
비록 현장에서 범인까지 잡지는 못했으나, 어르신의 소중한 3천만 원을 지켜주시고 침착하게 대응한 어머니가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더불어, 신속한 대응과 상황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신 경찰관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