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스팟식 음주운전 집중단속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218 

작성일 : 2023-04-21 10:34:19 


경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대장 송윤용) 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7주간 한국도로공사와 합동으로 음주운전 특별단속 기간에 돌입한다. 고속도로 톨게이트, 휴게소 등 주 3회씩 야간뿐만 아니라 주간단속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단속은 최근 스쿨존에서 음주운전 인명사고와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등 봄 행락철 고속도로 통행량 급증에 따른 음주운전 위험도가 높아짐에 따라, 운전자들의 경각심 제고를 위해 추진한다.

대형교통사고 위험이 큰 화물차량에 대해서는 적재불량 및 정비 불량, 불법개조 등 단속과 함께, 봄철 운전 중 졸음방지를 위해 졸음 예방껌 등을 제공하며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을 당부할 예정이다.

송윤용 고속도로순찰대장은 “앞으로도 통행량이 많은 장소 위주로 수시로 장소를 이동하며 스팟식 음주단속과 안전운전 홍보 캠페인을 병행하여, 보다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며, 음주운전은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중대범죄라는 인식을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file 230421_ (보도자료) 경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봄 행락철 스팟식 음주운전 집중단속 (경북경찰청 고순대) 다운로드

file 고순대 음주단속2 다운로드

file 고순대 음주단속3 다운로드

file 고순대 음주단속4 다운로드

file 4. 20 고순대 음주단속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