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개마당 > 협업치안 > 자율방범대

자율방범대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대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의성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김희도입니다. 저희 의성경찰서 자율방범대 소개 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자율방범연합회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의성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는 의성군 18개 읍·면 21개대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야간 순찰활동, 미귀가자 수색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며 안전한 의성,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안전에 힘쓰겠습니다.

오늘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의성자율방범연합회 회장 김 희 도

연합대 구성(회원539명)

  1. 연합회장 : 김희도
  2. 부 회 장 : 김기홍
  3. 여성부회장 : 양성숙
  4. 사무차장 : 황장미, 배재용

설립일 : 2002년 7월

설립목적

주민의 자원봉사에 의하여 지역 방범활동을 하는 자율방범대 및 어머니 자율방범대가 애향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방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주민 협력방범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함.

주요 활동사항

  1. 범죄 취약지역 범죄예방 순찰 및 현행범 체포, 범죄신고
  2. 청소년 선도·보호 및 미아·가출인 보호
  3. 관내 주요 행사장 등 질서유지
    • 산수유축제, 의성세계연축제 등 행사 질서유지 및 교통관리
  4. 기타 경찰업무 협조
    • 농·축산물 절도예방을 위해 순찰활동 강화 및 취약지대 집중순찰 실시
    • 출·퇴근 시간대 캠페인 참석으로 지역민들의 교통법규준수 계도 활동 및 스쿨존 주변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37334,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홍술로 71-5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