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찰 소식

경찰 소식 

경주서 ‘성폭력전담수사팀’ 발대식 개최

작성자 : 경주경찰서  

조회 : 2313 

작성일 : 2014-08-11 12:12:08 

 

 

경주경찰서(서장 곽생근)에서는

 

4대 사회악의 하나인 성폭력 범죄를 근절하고 수사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를 해소하는 한편, 나아가 피해자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단체와 상담⋅의료⋅생활지원까지 연계하는‘성폭력 전담수사팀’ 발대식을 8.11(월) 개최 하였다.

 

‘성폭력 전담수사팀’은 경주 등 5개 1급지 경찰서에서 운영 중이고 2015년까지 전 경찰서로 확대될 계획이다.

 

 

‘성폭력 전담수사팀’은 모든 범죄를 수사하는 기존의 형사들과 분리되어 성폭력 범죄만을 전담하며, 사회적 약자인 아동⋅여성⋅장애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을 받고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단순히 가해자를 검거하여 처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원스톱센터⋅상담소 등과 연계하여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향후 피해자가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까지 한다.

 

성폭력전담팀장 김태수 경위는“경찰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집중하여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가장 파렴치한 범죄인 성폭력 범죄를 반드시 근절하고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file 956Y1204 다운로드

38145, 경상북도 경주시 중앙로 63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