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안전점검 실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50 

작성일 : 2023-04-26 11:16:56 

□ 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은,
◦ 구미시와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구미시민운동장 등 행사장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25일 실시했다.
◦ 이번 점검은 현장을 찾은 경북경찰청 공공안전부장의 지휘에 따라 구미경찰서 안전검측팀 등 경찰 내 전문가들에 의해 꼼꼼하게 진행됐다.
◦ 또한, 오는 27일에는 경찰, 소방, 구미시, 한국전기공사 등 관련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 경찰은,
◦ 개회식이 열리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찰상황실을 운영하고, 경찰관 100여명, 교통경찰, 기동대 1개 부대로 현장 안전관리를 펼칠 계획이다.
□ 특히,
◦ 6만여명의 선수·행사 관계자·관람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유명 연예인 공연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다중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 ‘스마트 인파 안전관리차’와 ‘경찰특공대’를 추가로 전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경북경찰청은,
◦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기간 중 안전사고에 대비해 지난 1월부터 준비상황보고회, 안전관리위원회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 경북도청 및 행사 주최측과도 인파 유도 및 통제, 대피로 확보, 응급상황 대비 등 다양한 위험발생에 대비해 협업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안전을 위한 임무라면 경찰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과 자산을 동원해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ile DSC_7920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