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남署, ‘보이스피싱 확인서비스’설명회 가져

작성자 : 포항남부경찰서 관리자  

조회 : 587 

작성일 : 2016-08-08 16:16:32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정은식) 효자지구대(대장 지준선)는

○2016. 8. 3부터 "보이스피싱 확인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하고 NH농협은행 대이동지점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포항남부경찰서의 "보이스피싱 확인서비스"는 계속 진화하고 있는 피싱 수법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다액현금을 인출 또는 송금하려는 사람들에게 기존의 "어디를 보내는지, 왜 인출하는지?" 질문에서 "112신고하면 경찰관이 확인" 해준다는 것을 고지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한다는 취지이다.

 

○또한 "얼굴도 모르는 사람" 으로 부터 전화를 받고 출금 ․ 송금을 하면서 잠깐의 의심을 가지는 피해자도 있지만, "이런 것까지 신고하기 미안하다, 설마! 라는 생각에 신고하지 않는 사례가 많다는 점도 “보이스피싱 확인서비스”의 시행 배경이 되었다.

○포항남부경찰서는 이를 위해 은행창구마다 "보이스피싱 확인서비스" 안내문을 비치하고 관계자들에게 “언제든지 112신고하면 확인 가능함”을 고지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포항남부경찰서 관내 보이스피싱 피해건수는 7월말 현재 83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2건이 감소(-2.3%)하였고, 이중 3명을 구속하고 나머지 사범은 계속수사중이다.

file 사진2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783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연일로 55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