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남서, 범죄예방진단팀 범죄 취약 현장조사

작성자 : 포항남부경찰서 관리자  

조회 : 708 

작성일 : 2016-06-10 09:28:23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정은식)는 ‘여성안전 특별치안대책’으로

『스마트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앱‘여성불안신고’코너를 신설하여 생활주변에서 여성이 불안감을 느끼거나 느낄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 신고 받고 있다.

‘여성불안신고’코너 신설 후, 최초로 남구 소재 〇〇초등학교 앞정자 부근이 범죄취약지라는 제보를 받고, 범죄예방진단팀이 직접 현장을 조사하여 취약요소를 진단 분석, 해당 파출소와 연계하여 순찰 강화 등 즉시성 있게 조치하였으며 신고자에게 7일 이내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방법은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접속하면 불안지역신고와 대인관련신고로 구분하여 신고할 수 있다.

지역신고는 평소에 범죄로부터 불안감이 느껴지는 지역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신고, 대인관련신고는 특정장소에서 이상한 행동을반복적으로 하여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람을 신고하면 된다.

정은식 서장은 “여성불안신고는 여성이 불안하다고 느끼는 모든사항에 대해 제보를 받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신고 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file 사진1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783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연일로 55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