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진동벨을 활용, 민원인 만족도 제고

작성자 : 포항남부경찰서 관리자  

조회 : 2554 

작성일 : 2012-09-03 00:00:00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심덕보)는 커피전문점에서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진동벨을 통해 순번을 알려주는 서비스에 착안, 수사민원으로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진동벨을 나눠주는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그동안 민원인들은 일시적으로 사건이 많아지거나 앞선 사건의 조사가 길어지는 경우 기약 없이 기다리게 되고, 대기하는 장소도 적당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무작정 기다리기 보다는, 진동벨을 받고 경찰서내 편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대기하다가 알람이 오면 순번에 따라 조사받을 수 있게 되었다.

  

실제 몇몇 민원인들은 경찰서에 방문하게 되어 위압감을 가졌는데 커피전문점에서 순번을 기다리는 것 같아 경찰서에 오는 부담이 줄었다고 이야기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783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연일로 55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