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개마당 > 협업치안 > 자율방범대

자율방범대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대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문경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장 정형섭입니다.

문경자율방범연합대 가족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문경 자율방범연합대는 항상 각 지대의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일등문경 행복문경"의 슬로건으로 항상 최고가 되는 자율방범연합회가 되기를 기원하며 많은 변화를 통하여 지역 치안에 충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율방범연합대는 지역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하여 회원여러분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면서 적극적인 봉사정신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나아가 경찰의 협업 단체로서 지역치안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단체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문경자율방범연합대 2017년 슬로건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자율방범연합대 발전", "아름다운 봉사가 행복합니다"를 항상 되새기며 자율방범 연합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경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장 정 형 섭

연합대 구성

  1. 연합대장 : 정형섭
  2. 연합대 수석부대장 : 김성식
  3. 연합대 사무국장 : 양재호

설립일 : 2000년 4월

설립목적

경찰치안을 보조하고 방범순찰 활동으로 인한 사전 범죄예방을 함으로써 지역치안 발전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설치·운영

주요 활동사항

  1. 범죄 취약지역 범죄예방 순찰 및 현행범 체포, 범죄신고
  2. 청소년 선도·보호 및 미아·가출인 보호
  3. 관내 주요 행사장 등 질서유지
    •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사과축체, 오미차축제 등 지역 행사 참여 봉사
    • 특히, 2015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에 경찰관 동원으로 인한 치안공백에 자율방범연합대원 활동이 중추적인 역할 수행
  4. 기타 경찰업무 협조

36978, 경상북도 문경시 매봉로 35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