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경북경찰 NOW

경북경찰 NOW 

(군위경찰) 군위署, 경북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협업 ‘노인학대 예방’캠페인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78 

작성일 : 2023-07-17 20:36:22 

○ 군위경찰서(서장 이성균)는 6. 8. (목) 오전 군위읍 전통시장, 노인복지회관에서 경북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하여 6. 15. 노인학대 예방의 날 맞이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 이날 캠페인에서는 어르신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취지를 설명 및 홍보 물품을 배부하면서,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 근절을 위한 포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노인학대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노인학대 예방 근절 집중 추진기간 : 6월, 노인학대 관심의 달’을 운영한다. 이 기간 학대의심 사례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고, 신고가 접수되면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해 피해 노인의 안전을 확보 및 노인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재발 방지에 주력하고 가해자에 대해서는 엄정 수사할 계획이다.
○ 이성균 군위경찰서장은 “노인범죄의 근절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안전한 군위군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file 1 (2) 다운로드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