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95 

작성일 : 2023-05-25 16:47:54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5.24.(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해당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지난 2.27.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많은 국민이 릴레이 캠페인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고 약속한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간다.
최주원 청장은 지난 4.28. 전국 시도경찰청장 최초로 마약 예방 ‘NO EXIT’ 캠페인에 참여한데 이어, 5.23.(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의 지목을 받아 두 번째 국민적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최주원 청장은 “경북경찰이 미래치안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미래치안도 안전한 환경의 토대 위에 공동체가 존속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경북경찰도 일회용품 제로화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미래세대를 지키자는 캠페인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음 주자로 이영팔 경북소방본부장,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을 지목했다.
한편, 그간 경북경찰은 ▵구내 카페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동·하절기 실내온도 준수 ▵전기차 충전소 확충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file 230525_ (보도자료) 최주원 청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 최종 (경북경찰청 홍보계) 다운로드

file 최종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