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경찰, 현금다액취급업소 대상 특별방범진단 실시

작성자 : 홍보계  

조회 : 128 

작성일 : 2023-09-05 14:38:28 


경북경찰, 현금다액취급업소 대상
특별방범진단 실시
- 최주원 청장, 금융기관 간담회 개최, 범죄대응력 강화 및 자위방범체계 구축 당부 -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5일 오전 칠곡 새마을금고를 찾아 금융기관 지점장 등과 범죄대응력 강화를 위한 범죄예방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최 청장은 소규모 금융기관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범죄예방과 대응력 강화를 위하여 자위방범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경찰청은 9.4.(월)부터 3주간 도내 현금다액취급업소를 대상으로 특별방범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범죄예방진단팀(CPO)은 도내 1,539개 금융기관 및 대형마트‧금은방‧환전소‧편의점 등을 방문하여, 무인경비업체 가입여부, 자체 경비인력 배치 독려, 비상벨‧CCTV 등 방범시설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현금다액취급업소 종사자에게 강도‧침입범죄 등 발생시 행동요령을 안내해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응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경북경찰은 이번 현금다액취급업소 특별방범진단을 통해 취약요소를 발견하고 탄력순찰 노선 지정, 관할 지구대 순찰강화, 이동형 CCTV 설치 등 필요한 추가 조치를 병행한다.
최주원 청장은 “이번 특별방범진단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예방적 치안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도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지킬 수 있는 민생치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경찰청은 지난 8.31.(목) 칠곡군 석적읍 소재 새마을금고에 침입하여 은행원을 칼로 위협한 뒤 현금 2천여만원을 강취한 피의자 A씨(남,47세)를 범죄발생 3시간 40분만에 검거, ‘특수강도’ 혐의로 지난 9.2.(토) 구속하였다.

file 230905_ (보도자료) 경북경찰 현금다액취급업소 특별방범진단 실시 (경북경찰청 생활안전계) (3) 다운로드

file 칠곡 미군부대 사설환전소 점검 (1) 다운로드

file 칠곡새마을금고 현장점검 범죄예방 간담회 (2) 다운로드

file 칠곡새마을금고 현장점검 범죄예방 간담회 (5) 다운로드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검무로 77 (갈전리 1188)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