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개마당 > 협업치안 > 자율방범대

자율방범대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대장 인사말

칠곡군 자율방범대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칠곡군 자율방범대 대장 이정민입니다.

우리 지역의 치안을 위하여 주야로 고생하시는 경찰 관계자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비롯하여 대원님들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칠곡군의 치안 유지와 교통질서 유지를 위해 경찰과 긴밀한 업무 협조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하여 우리 지역의 파수꾼 역할에 충실할 것을 약속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 지역의 치안을 위하여 헌신하고 계시는 대원님들이야말로 진정한 봉사자이며 우리 지역의 파수꾼이라고 생각하며 존경과 신뢰를 보냅니다.

칠곡군 자율방범대원들은 지역 치안 확보와 협력방범 및 봉사·헌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대원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칠곡군 자율방범대장 이 정 민

연합대 구성

  1. 연합대장 : 이정민
  2. 사무국장 : 여수환

설립일 : 1978년 1월 23일

설립목적

자율방범활동으로 범죄없는 우리고장을 만들겠다는 구호아래 왜관파출소 자율방범기동대창립을 시작으로 현재 8개읍·면에 15개 지대로 구성된 지역의 파수꾼입니다. 경찰력이 미치지 못하는 곳의 방범·교통·순찰을 강화하여 깨끗한 칠곡, 선진교통질서 확립 등의 생활화로 칠곡군을 고품격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할 것입니다.

주요 활동사항

  1. 범죄 취약지역 범죄예방 순찰 및 현행범 체포, 범죄신고
  2. 청소년 선도·보호 및 미아·가출인 보호
  3. 관내 주요 행사장 등 질서유지
    • 낙동강 세계평화 대축전에서의 교통정리
    • 각 읍면 사찰(부처님 오신날 )교통정리
  4. 기타 경찰업무 협조

39828, 경상북도 칠곡군 약목면 칠곡대로 1050 / 경찰민원콜센터 : 182 (유료)
Copyright ⓒ Gyeongbuk Provincial Police, All rights reserved.